[경남센터] 시청각장애인 영화 추천 <내겐 너무 소중한 너>
페이지 정보
작성자 경남장가센터 조회 2,327회 작성일 21-05-28 15:14본문
#영화추천 #내겐너무소중한너 #시청각장애인
안녕하세요 장애인 가족의 든든한 파트너
경상남도장애인가족지원센터입니다^^!
국내 영화 사상 최초로 시청각장애인을 다룬 영화 "내겐 너무 소중한 너"가 절찬 상영중에 있습니다!
영화에서는 돈만 빼고 세상 무서울 게 없다고 큰소리치던 ‘재식(진구)’과
시각과 청각 장애를 모두 가진 시청각장애인인 '은혜(서연)'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 영화 줄거리 >
돈만 빼고 세상 무서울 게 없다고 큰소리치던 ‘재식(진구)’은
갑자기 세상을 떠난 ‘지영’의 전재산을 가로채기 위해 ‘지영’의 딸 ‘은혜(서연)’의 가짜 아빠를 자처하게 된다.
알고 보니 ‘은혜’는 시각과 청각 장애를 모두 가진 시청각장애인
보지도, 듣지도 못하는 ‘은혜'를 귀찮아 하던 ‘재식’은 손끝으로 세상을 느끼는 ‘은혜’만의 특별한 방식에 조금씩 익숙해지기 시작하는데…
극 중 재식은 은혜의 교육을 위해 기관을 찾아갔지만, 시각장애와 청각장애에 특화된 교육 이외에
시청각장애인을 위한 수업은 존재하지 않았습니다. 재식이 불만을 털어놓자, “법이 없다”는 답답한 답변만 들려옵니다.
현행 장애인복지법 속 15가지 장애유형에 포함되지 않다는 이유에서죠.
법적 정의조차 없는 시청각장애, 시각장애 또는 청각장애와는 특성이 전혀 다른 장애유형이기 때문에 별도의 법과 지원체계가 필요합니다.
2019년 2월, 시청각장애인의 권리 보장 및 사회통합 지원을 위해 "헬렌켈러법안(시청각장애인 지원법)"이 발의되었습니다.
[법의안 주요 내용]
· 한국 사회 내 시청각장애인에 대해 정의함
· 시청각장애인과 가족에 대한 정기적인 실태조사
· 국가와 각 지방자치단체는 개인별 맞춤형 시청각장애인의 의사소통 지원체계를 수립 지원
· 시청각장애인 자조단체 결성 지원
· 한국 헬렌켈러센터 건립
· 시청각장애인의 국제교류 도모 지원
*헬렌켈러 : 미국의 교육자이자 사회주의 운동가였던 시청각장애인
영화 "내겐 너무 소중한 너"를 통해 조용한 어둠 속을 홀로 걸어가고 있는 시청각장애인에 대해 마음으로 느끼고
시청각장애인을 위한 단독 법안 제정과 제도 마련을 위해 서명 캠페인에 동참해주세요!
이번 주말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내겐 너무 소중한 너' 보러 영화관 나들이 어떠신가요~ ^ ^ ?!
출처 : NAVER 영화, 밀알복지재단 홈페이지
▼ 내겐 너무 소중한 너 정보 보러가기
https://movie.naver.com/movie/bi/mi/basic.nhn?code=201898
▼ 시청각장애인 법안 제정 서명 캠페인 참여하러 바로가기(밀알복지재단)